신간리스트
전체리스트
EBS RADIO 시리즈
가정/생활
어린이
종교/역학
문학
성인
EBS Multi eBook 시리즈
외국어
사회
에세이/산문
대학교재
EBS 수능 대비 시리즈
수험서/자격증
경제/비즈니스
장르문학
EBS 수능 영역별 시리즈
취미/여행
자연/과학
인문
EBS TV 시리즈
문화/예술
컴퓨터/인터넷
역사

[ 이문열의 삼국지 1 ]

      

한국소설

한국근대소설

감성소설

외국소설

고전

희곡

이론과평론

어른을위한동화

정기간행물

  > 문학 > 외국소설

    외국소설

세 의사 2





제작형태에 따라 알
맞은 뷰어를 설치해
주세요.

저자 : 마르탱 뱅클레르 번역 :  이재형  

출판사: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7-06-19

제작형태 : BOOKCUBE(B-612)

용량 : 658K

대출현황 :  대출 가능

예약현황 : 0

전체(XML)

작품에 대한 설명글 저자에 대한 소개글 작가의 한마디 책의 목차 독자들의 서평 독자들의 한줄서평

  작품소개

프랑스의 현직 의사이자 작가인 마르탱 뱅클레르가 젊은 의학도들을 주인공으로 쓴 장편소설. 치료보다는 권력에 더 관심을 기울이는 병원 고위층에 저항하며, 보다 인간적인 의학을 위해 투쟁하게 되는 네 젊은이들의 우정과 사랑에 대한 이야기이다. 이 작품은 알렉상드르 뒤마의 <삼총사>에서 플롯과 상황, 등장인물, 특히 주역에 해당하는 세 명의 기사를 빌어 왔다. 소설의 무대는 1970년대 프랑스에 있는 한 상상 도시의 의과대학. 관대함을 갖춘 세 의학도가 입학생인 브뤼노 삭스(용맹한 달타냥)를 동료로 받아들이고, 히포크라테스의 의술을 펼치겠다고 맹세한다. 그러나 세상을 뒤바꾸고, 양심에 거스르지 않는 의술을 펴고, 여성들에게 몸에 대한 자유를 부여하고자 하는 이 네 명의 이상주의자들에게 의학계는 함정의 연속이다. 그들은 병원 특권층과 그들을 보좌하는 조수들이 누리는 은밀한 권력과 충돌하며, 모험 속으로 뛰어든다. 형식상으로 조르주 페렉의 <인생 사용법>을 연상시키는 이 작품은 액자소설과 편지, 독백, 보고서, 신문 기사 등이 삽입되고 과거와 현재가 교차하는 등 다양한 실험을 보여준다. 플롯은 얽혔다가 다시 풀리기를 되풀이하며 퍼즐 조각을 짜 맞추는 듯한 재미를 준다.

  저자소개

마르탱 뱅클레르(저자): (Martin Winckler)
1955년 알제리에서 태어나서 가족과 함께 이스라엘로 이주했다가 1962년 다시 프랑스로 와서 살았다. 1972년 대학입학자격시험을 치른 뒤 1년 동안 미국에 머물면서 가족의 테두리를 넘어서 다양한 체험을 했고 다음해 투르의 의과대학에 등록하고 의학 교육 제도에 깊은 환멸을 느껴 강의를 듣지 않았으나, 선발고사에는 합격했다. 1983년 프랑스의 소도시 주라베에서 일반의로 개업했다. 1989년 처녀작 「진찰료」를 발표하고 샹베리에서 열린 처녀작 페스티벌에서 대상을 수상했고, 1998년 저자의 의료 경험이 상당 부분 녹아 있는 「아름다운 의사 삭스」를 발표하자마자 비평계와 대중으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프랑스 전역에서 60만 부 이상 판매되었다. 이 작품은 미셸 드빌 감독에 의해 영화화되어 시카고 영화제에서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했다. 소설 외에도 뱅클레르는 사회, 문화, 의료와 관련된 수많은 에세이를 발표하였고, 니콜슨 베이커, 리처드 파워스, 패트릭 맥니, 데이비드 마크슨 등의 소설을 프랑스어로 번역하기도 했다. 지금은 소설 「삭스의 교육」과 「아브라함과 아들」, 그리고 두 권의 중편집을 펴낼 준비를 하고 있다.

이재형(번역자): 한국외국어대학교 불어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에서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전문 번역가이며 현재 프랑스 몽펠리에에서 만화이론을 공부하며 유럽권 만화를 소개, 번역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세월의 거품>, <말빌>, <프로이트>, <지구는 우리의 조국>, <신혼여행> <정신분석 혁명> <마법의 백과사전> <눈 이야기> 등이 있다.

  작가의말

작가의 말이 없습니다.

  목차

병리학 1976~1977 대강당 안에서 수련의들과 인턴들 선택 모레노 부인 5 혼인 프랑스 환자 논문 결별 출장 전야 병원 청소부 행동 규칙 위 엑스선 촬영 제1화 최초의 무기들 여과기 위 엑스선 촬영 제2화 앙드레의 기억 브뤼노의 수첩에서 위 엑스선 촬영 제3화 세 명의 조로 바질의 여자 사촌들 크리스토프의 여인 랑스 교수 짧은 만남 전문의 과정 1977~1978 대강당 안에서 수간호사 분석의 시초 법의학자의 조수 짐머만 교수 식물인간들 현장 활동가 권위 1 「마뉘엘」 제1호, 1978년 1월 1일 권위 2 거시기 부인 권위 3 의혹에 싸인 마틸드 호프만 「마뉘엘」 제2호, 1978년 4월 강독 위원회 디에고 조른 「마뉘엘」, 특집호(계속) 마틸드 집에서의 하룻밤 짧은 만남 인턴과 FFI 1978~1980 대강당 안에서 사느냐 죽느냐 브렌느 세미나 대강당 안에서 위안 육탄전 디에고 조른 위대한 사랑 야간 순찰 활동하는 여성 수술 또 하나의 위대한 사랑 앙젤 퓌자드 문자 메시지 일별 과거의 포로들 살인자 대강당 안에서 - 학위논문(1980~2003) - 에필로그 - 후기 - 역자 후기

  독자서평

등록된 독자 서평이 없습니다.

  한줄서평

등록된 한줄 서평이 없습니다.

마르탱 뱅클레르 님의 다른 e-Book

- 세 의사 1

랜덤하우스코리아 의 다른 e-Book

- 온 몸으로 부딪쳐라 - 위기를 성공으로 이끄는 힘

- You! UCC - 세상을 바꾸는 창조세대와 UCC 기

- 여자의 모든 인생은 20대에 결정된다 - 실천편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자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