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리스트
전체리스트
역사
EBS RADIO 시리즈
가정/생활
어린이
종교/역학
문학
성인
EBS Multi eBook 시리즈
외국어
사회
에세이/산문
대학교재
EBS 수능 대비 시리즈
수험서/자격증
경제/비즈니스
장르문학
EBS 수능 영역별 시리즈
취미/여행
자연/과학
인문
EBS TV 시리즈
문화/예술
컴퓨터/인터넷

[ 이문열의 삼국지 1 ]

      

한국소설

한국근대소설

감성소설

외국소설

고전

희곡

이론과평론

어른을위한동화

정기간행물

  > 문학 >

   

붉은 열매를 가진 적이 있다





제작형태에 따라 알
맞은 뷰어를 설치해
주세요.

저자 : 이윤학 

출판사: 문학과지성사 / 2003-07-23

제작형태 : BOOKCUBE(B-612)

용량 : 190K

대출현황 :  대출 가능

예약현황 : 0

전체(XML)

작품에 대한 설명글 저자에 대한 소개글 작가의 한마디 책의 목차 독자들의 서평 독자들의 한줄서평

  작품소개

나, 지금, 바람을 마시고 있잖아요...아아, 철쭉이 피고 있다 이번 시집에서 시인은 사소한 것들 속에서 생의 어떤 기미를 끄집어내는 직관적이고 섬세한 힘의 응집을 보여준다. 무료하고 적막한 오후의 둑길을 걷던 개의, 흠칫, 뒤돌아보는 눈동자 속에서 자신의 생을 반추하는 쓸쓸함과 비애를 보듯이, 우리의 생은 한갓 버려진 것이고 우연적인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의 의미없는 발길을 멈추게 하는 그의 시는 그야말로 무섭도록 아름답다.

  저자소개

이윤학(저자): 1965년 충남 홍성에서 태어났으며 동국대 국문과를 졸업했다. 1990년 한국일보 신춘문예에 「청소부」 「제비집」이 당선되어 시단에 등장했고, 시집으로 『먼지의 집』(1992) 『붉은 열매를 가진 적이 있다』(1995) 『나를 위해 울어주는 버드나무』 <먼지의 집>(2000), 산문집 <거울을 둘러싼 슬픔>(2000) 등이 있다.

  작가의말

그림 속의 접시 위엔 삶은 게가 올려져 있다. 껍질은 붉고 집게는, 쩍 벌어져 있다. 그림 주위엔 술병이나 술잔 젓가락이 놓여져 있지 않다. 찻잔은 이미 치워져 있고, 그 받침대만 남아 있다. 이건 단순한 그림일 뿐이다! 파먹을 수 있는 것, 나 자신밖에는 없다. 

  목차

1. 저수지 포도 넝쿨이 쳐진 마당 버려진 다리 위에 간척지 개들의 세월 횟집 간판 위에 새우 아래층에 식당이 있다 1 아래층에 식당이 있다 2 버려진 식탁 마을버스 타는 곳 바람을 마시다 2. 붉은빛 쥐며느리 하루살이 자라 유리창에 떠도는 벌 한마리 너무 큰 방패 떨고 있는 개 제비 두꺼비들이 돌 위에 나와 앉아 있다 바위산, 나무들 공터 이발소에서 호박꽃 1 호박꽃 2 지나간 분식점 3. 그 찻집은 구름 속일 수도 있었고 한낮의 풀밭 콩꽃 목장 여름의 한낮 오래 된 다리 밑 벽 창고 골목 갈대꽃 송덕리,노을 민들레 늦은 봄 1 늦은 봄 2 그 병원 앞 나무다리 앞에서 빨랫줄 속에 끼여 있는 옷걸이 옥수수밭 砂金 4. 들판 견딜 수 없는 짐을 지고 한여름밤/중나무 달에 대하여 저 환한 창고 안에서 오동나무는 열매를 남기고 기와집 1 기와집 2 기름 짜는 집 바다 며느리밥풀꽃 해설, 폐허를 건너는 법 - 정과리

  독자서평

등록된 독자 서평이 없습니다.

  한줄서평

등록된 한줄 서평이 없습니다.

이윤학 님의 다른 e-Book

- 거울을 둘러싼 슬픔

문학과지성사 의 다른 e-Book

- 태평양 횡단 특급 - 듀나 소설집

- 마당깊은 집

- 마법성의 수호자, 나의 깨끗한 들깨 - 복거일 장편소설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자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