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리스트
전체리스트
문학
성인
EBS Multi eBook 시리즈
외국어
사회
에세이/산문
대학교재
EBS 수능 대비 시리즈
수험서/자격증
경제/비즈니스
장르문학
EBS 수능 영역별 시리즈
취미/여행
자연/과학
인문
EBS TV 시리즈
문화/예술
컴퓨터/인터넷
역사
EBS RADIO 시리즈
가정/생활
어린이
종교/역학

[ 이문열의 삼국지 1 ]

      

한국소설

한국근대소설

감성소설

외국소설

고전

희곡

이론과평론

어른을위한동화

정기간행물

  > 문학 > 한국소설

    한국소설

서울대 시지푸스





제작형태에 따라 알
맞은 뷰어를 설치해
주세요.

저자 : 민혜숙 

출판사: 문학과지성사 / 2003-07-23

제작형태 : BOOKCUBE(B-612)

용량 : 378K

대출현황 :  대출 가능

예약현황 : 0

전체(XML)

작품에 대한 설명글 저자에 대한 소개글 작가의 한마디 책의 목차 독자들의 서평 독자들의 한줄서평

  작품소개

피아노, 영어, 한문, 미술……밤8시가 넘어야 집에 들어오는 초등학생. 공부에 대한 중압감에서 벗어나 인간답게 살기 위해조기 유학을 조르는 여중생. 자식들의 과외를 위해 파출부도 마다하지 않은 이웃집 여자. 입학 목적 자체가 서울대 진학이라는 특수목적고등학교의 교사?학생?학부모들. 자식의 예체능 실기 점수를 위해 담당 교사에게 촌지를 건네는 일을 놓고 고민하는 엄마. 장래성과 적성과는 상관없이 서울대 진학률만을 높이려는 학교측의 욕심에 희생되는 아이들 ……그릇된 교육 제도와 뿌리깊은 학벌 위주의 사고 방식으로 인해 우리 주변에서 여전히 일어나고 있는 이러한 모습들이 10개의 서로 다른 이야기들 속에서 생생하게 보여진다.

  저자소개

민혜숙(저자): 작가 민혜숙씨는 1960년 서울에서 출생, 연세대학교 불문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문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대원여고, 대원외고 불어 교사를 지냈으며, 현재 광주대학교와 호남신학대학교에 출강중이다. 1994년 [문학사상] 신인문학상에 중편소설 [내니이까?]가 당선되어 문단에 데뷔했다. 이후 [줄자] [까꾸리 엄마] [짐꾼 대학생] 등의 소설을 발표했으며. [사랑론](P.뷔르니), [문학 비평 방법론](D.베르제 외) 등의 번역서를 상자했다.

  작가의말

우리 시대의 가장 서글픈 신화, 서울대 시지푸스를 운명의 돌에 깔린 수많은 젊은이들과 그의 부모들에게 들려주고자 한다. 커다란 가방을 등에 멘 채 가녀린 팔 양쪽에 도시락 가방을 두 개나 들고서 아침 일찍 집을 나서는 우리의 아이들에 대해 안탑깝고 애통한 마음으로 이 글을 썼다. 어쩌면 이 글은 우리의 주변에서 누구에게나 들을 수 있는 시시한 내용일지 모르지만, 그 아픔은 우리 모두의 것이고 쉽게 치유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이 시대를 사는 사람들이 이 글 속에서 함께 만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Part1 제 1장 긴급 구조 신호 제 2장 영재의 꿈제 3장 엄마의 상처제 4장 위험한 시도제 5장 얘들아, 강변 살자! Part2 제 6장 효자 재수생제 7장 신림동 애가제 8장 강선생의 일직제 9장 웃은 죄제 10장 커피향으로는 여는 아침 Part3 작가의 말 관악산 기슭의 신전

  독자서평

등록된 독자 서평이 없습니다.

  한줄서평

등록된 한줄 서평이 없습니다.

등록된 서적이 없습니다.

문학과지성사 의 다른 e-Book

- 태평양 횡단 특급 - 듀나 소설집

- 마당깊은 집

- 마법성의 수호자, 나의 깨끗한 들깨 - 복거일 장편소설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자약관